정보/후기

미세먼지 물리칠 공기청정기 위닉스제로 구매후기 및 사용팁

고생의 기쁨 2017. 4. 3. 03:43
반응형

위닉스 공기청정기 위닉스제로 (AES330-W0) 구매후기 및 사용TIP




미세먼지때문에 피부 뒤집어지고 목이 아픈 나날을 보내다가


홧김에 인터넷을 뒤지고 뒤져서 공기청정기 유명템 위닉스제로를 구매했습니다!! 쒸익쒸익!!




저는 G9 에서 구매했구요 ^^ G9쿠폰 적용해서 최종가 166,240원에 배송비까지 포함하여 구매했습니다!


배송 완료 후 G9 캐시백으로 3,325원도 받았습니다.


공기청정기는 매일매일 가격이 다르니 최저가로 계속 검색하시면 완전 싸게 살 수 있어요!!


제가 구매한곳도 지금은 가격이 많이 올랐네요...ㅠㅠ





3월 20일(월요일)에 구매 후 3월 23일(목요일)에 택배가 왔어요.


배송은 빠르진 않았어요. ㅠㅠ 빨리 받고 싶었는데 엄청 기다렸어요.


그리고 생각보다 가벼워서 혼자 들고 올라왔어요.



끝부분도 찌그러지고 더러운 박스로 택배가 왔지만... 두근거리면서 개봉 시작!



교환.환불은 개봉 후에 불가하다고 되어있네요 ^^


하지만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불량 발생 시 공정거래위원회 소비자 분쟁해결 기준에 의해 처리된다고 작은 글씨로 써져 있어요.



하지만 전 거침없이 개봉!!



위닉스 공기청정기 설명서와 전원, 스티로폼 보호재가 들어 있구요.



위아래 스티로폼 보호재에 비닐로 한번 떠 포장되어 있어요.



두둥~ 겉포장 제거 완료.



생각보다 날씬해서 좋았어요. 저희집 가구가 다 화이트라 가구랑도 색이 잘 맞아서 좋네요. ^^


위닉스제로 공기청정기는 11평형이구요! 저희집은 투룸이고 딱 11평이라 구매했습니다.



참고로 사이즈는 380(W) * 208(D) * 600(H)mm 입니다! 배치할때 참고하세요 ^^



필터부분인데요! 



필터는 비닐로 포장되어 있어요. 이걸 꼭!!! 뜯어주셔야 해요!


"본 제품은 모든 필터가 내장되어 있으며 사용전에 반드시 필터의 비닐포장을 제거해야 합니다"


라고 안내되어 있어요. 


필터는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끼워주셔야 해요!



가위로 슥 잘라서 장착 완료.



동봉 되어있는 필터 설치방법 참고하시면 아주 쉽게 하실 수 있어요.



필터 교체(비닐포장제거) 후 클립 또는 핀셋으로 '리셋'버튼을 눌러주셔야 하는데요. 


저희집엔 둘 다 없어서... 귀이개 뒷부분으로 눌러줬어요. ^^ 아주 쏙 들어가더라구요~ㅎㅎ




아주 쉽게 필터장착 끝내고 공기청정기 바로 가동해서 잘 쓰고 있어요!





마지막으로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10일정도 사용하면서 느낀점과 인터넷을 뒤지며 발견한 공기청정기 사용 TIP 정리해드립니다!




위닉스제로 공기청정기 10일 사용 후기



1) 방구끼거나 트림해도 빨간색 안돼요.

-> 사실 제일 기대했던 부분인데요(?) 방구껴도 불 안들어오더라구요. 제 방구와 트림이 깨끗할리는 절대 없는데.. 실망이 컸어요 ㅋㅋㅋ

친구들은 공기청정기 고장난거 아니냐 A/S 보내야되는거 아니냐 하는데 공기청정기는 문제가 없답니다. ^^


2)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수면모드로 바뀝니다.

-> 공기청정기 소음이 별로 없는데 방에 불을 다 끄니 더 조용해지더라구요! 그래서 다가가서 봤더니 기특하게도 수면모드로 자동전환 되어 있었어요. 기특........^^


3) 작동이 쉬워요.

-> 특별한 기능은 없어서 작동이 쉬워요. 저는 거의 자동모드로 쓰고 있는데 대만족 합니다. 출근준비하면서 꺼짐예약 한번 눌러서 1시간 맞춰놓고 걱정없이 출근합니다. 이 점도 너무 편해요. 예약기능 같은게 있으면 퇴근전에 미리 켜 놓을 수 있을텐데.. 이부분은 좀 아쉽네요. ^^


4) 공기정화가 진짜 돼요.

-> 룸메가 작은방 문을 밤새 열어놨었는데!! ㅠㅠㅠ 아침에 제가 공기청정기를 작은방에 갖다놓자마자 바로 주황색불로 바뀌고 엄청 시끄럽게 공기정화 하더라구요!!!  그리고 현관문을 좀 오래열고 쓰레기 꺼내고 있었는데도 갑자기 주황색불로 바뀌더니 열일 시작했어요. 지저분한 공기에 민감하게 반응하는건 맞는거 같아요.


위닉스제로 공기청정기 사용 TIP


1) 요리를 할 땐 공기청정기를 끄고 환기를 해야 합니다. 환기가 충분히 된 후 공기청정기 재가동 !


-> 요리를 할 경우 실내수치가 수직상승합니다. 

처음에 아무 생각없이 위닉스 공기청정기를 킨 상태에서 요리를 시작했더니, 파란불이었던 공기청정기가 바로 주황색으로 바뀌더라구요!!! 

특히 삼겹살이나 튀김요리, 생선굽기(고등어) 등은 실내수치를 엄청나게 올리는데요. 이 경우엔 환기를 무조건 해주셔야 해요!!! 

인덕션을 사용 하다가 국물이 넘치거나 주위 기름이 튀면 그 음식이 같이 타는데 음식이 탈때 코로도 느껴지시겠지만 유해물질이 엄청나게 생성됩니다. 가스렌지인 경우엔 일산화탄소와 라돈이 발생되니 꼭 충분히 환기를 해주셔야 해요.

충분히 환기가 된 후 공기청정기를 재가동 시켜주세요. 그래야 공기청정기를 오래동안 쓸 수 있다고 합니다.


-> 요리를 할 때 공기청정기를 계속 켜 놓을 경우 필터에 음식 냄새가 벤다는 블로그 후기도 있었어요.




2) 필터 청소


-> 아무래도 더러운 공기를 정화하는거니 더욱 더 깨끗한 공기를 얻기 위해서는 작은 노력이 필요해요.


청소주기입니다. 안내 된 청소주기보다 저는 더 자주 하고 있어요. ^^


① 주 1회 이상 프리필터 먼지 제거(진공청소기나 샤워기로 가능)

② 월 1~2회이상 필터를 다 뺀 후 청소기로 내부 팬 부분 먼지 제거

③ 2개월에 1회 이상 먼지센서를 면봉을 이용해서 청소


깨끗한 실내공기를 위해 산 공기청정기니 관리를 잘 해주는게 중요해요.

저는 네이버달력에 알림기능을 사용하여 필터청소날 등록해놨어요. ^^



필터 종류는 이미지 참고하세요. ^^

참고로 청소가 가능한 프리필터가 아닌 활성탄 필터와 헤파필터는 1년에 한번씩 교체해야 해요.

필터가격은 5만원 정도 입니다. 1년에 5만원이면 투자할만 하다고 생각들어요!




3) 플라즈마 웨이브 OFF (이건 개인성향에 따라 선택)


-> 위닉스제로 공기청정기에는 플라즈마웨이브 기능이 있어요. 

이 기능의 장점은 플라즈마 이온으로 공기중의 유해물질을 분해(박테리아, H3N2 등) 해서 깨끗한 공기를 만들어 주는건데요.

단점으로는 "오존"을 발생시킨다고 해요.

제가 플라즈마웨이브를 키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해보니 플라즈마 특유의 냄새가 나더라구요! 

아주 약한 생선비린내 냄새나... 복사기 사용하면 나는 따뜻한 냄새가 나요.


특정 블로그에서는 위닉스제로 공기청정기 플라즈마 단선 방법까지 정리가 되어 있는데요.

저는 단선까진 안하더라도 공기청정기를 킬때마다 플라즈마기능을 OFF 하고 있어요.


미세먼지도 안좋지만 오존은 폐에 더 잘 달라붙는다고 하니 이건 개인선택에 따라 ON/OFF 하시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위닉스제로 공기청정기는 전원을 키면 플라즈마웨이브도 자동으로 켜지게 되어 있어요.






2020년까지 중국이 내륙에 있는 공장을 중국 내 공기정화를 위해 해안가로 이동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점점 공기는 더러워질텐데 하루라도 빨리 공기청정기를 사는게 내 몸을 위해서 맞는거 같아요! ㅠㅠ


궁금한점이나 잘못된점 있으면 댓글 주세요!



반응형